2010 인구조사 성공을 위한 인구조사위원회 핵심 사항(Complete_Count_Dropin__Article)

  • 1161

2010 인구조사 성공을 위한 인구조사위원회 핵심 사항

        미합중국의 헌법에 의해 매 10년마다 우리나라는 인구조사를 실시합니다. 인구조사는 미국내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숫자를 세는 것입니다. 수십억달러가 소요되는 인구조사는 수년간의 계획과 50만명 이상의 임시직 직원들이 필요한 사업입니다.
        이 중대 사업의 핵심은 모든 가정이 인구조사 양식을 작성해서 우편으로 발송하게 하는 것입니다. 인구조사 결과가 미의회의 의석수와 년간 3천억달러 이상의 연방지원금이 주, 지역, 원주민부족 정부에 배분되는 것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모든 가정이 참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인구조사에 참여하도록 하는 것을 돕는 여러 방법들 중의 하나가 전국적으로 커뮤니티, 지방정부, 도시, 카운티, 주, 원주민부족에서 인구조사위원회 (Complete Count Committees)를 조직하는 것입니다.
        인구조사위원회는 커뮤니티 지도자, 종교단체, 학교, 사업체, 언론사, 그리고 선출직 공직자가 임명한 사람들로 구성된 자원봉사 팀으로 모든 커뮤니티의 구성원들이 인구조사에 참여하게 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입니다.
        “우리는 2010 인구조사가 역사상 가장 정확한 인구조사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를 위해 여러분이 인구조사위원회를 조직해 활동할 것을 기대합니다. 인구조사의 정확성과 학교, 도로, 노인 서비스를 위한 기금의 정확한 분배를 위해서는, 인구조사위원회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라고 연방인구조사국 국장 스티브 머독(Steve Murdock)은 말합니다.
        2000년 인구조사 때는 여러 주, 카운티, 지방정부, 원주민부족 그리고 커뮤니티 단체들이 11,800여개의 인구조사위원회를 조직했습니다. 이 위원회들은 인구조사국이 실시하는 비용이 드는 광고와 파트너쉽 등의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각자 커뮤니티에 맞는 아웃리치 계획 개발했습니다.
        그 결과 인구조사위원회들은 — 일반적으로 인구조사를 실시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포함한–  지역 주민들에게 인구조사 참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인구조사위원회의 노력 덕분에 2000년 인구조사에서는 지난 30년간의 인구조사 중 처음으로 인구조사 응답률이 상승했으며 인구조사 과정 상에서 없어지는 인구조사 양식의 숫자가 줄어들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거의 12,000여개의 지역 인구조사위원회의 노력이 연방인구조사국의 광고와 파트너쉽 프로그램과 합쳐져서 2000년 인구조사의 질과 정확도를 높일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2010년에는 점점 다양화되어 가고 있는 우리나라 주민들에게 인구조사에 대해 알리고 교육시키기 위해서는 더 많은 수의 인구조사위원회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인구조사위원회를 지금 조직해서 여러분의 커뮤니티에서 다가오는 2010년 인구조사를 알리는 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구조사위원회는 인구조사국의 임시직원 채용을 위해 시험 및 교육 장소를 제공하거나 채용 홍보를 도울 수 있으며, 지역 지도자들로부터 지지 성명을 얻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인구조사위원회는 인구조사의 날(2010년 4월 1일)이 가까와지면서 인구조사 퍼레이드나 궐기대회, 기자회견, 종교단체간 조찬모임, 주말 행사 등을 개최할 수 있습니다.
        2010 인구조사는 1790년 첫 인구조사이래로 가장 짧은 질문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2010 인구조사는 단지 여러분의 이름, 성별, 나이, 인종, 민족, 가족관계, 그리고 거주지 주택의 소유 또는 렌트 여부만을 묻습니다. 인구조사 질문지를 작성하는데 평균 10분정도 소요되며 모든 응답은 법으로 비밀이 보장됩니다.
        인구조사위원회를 조직하는 것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거주지역의 인구조사국 지역오피스에 연락하셔서 파트너쉽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파트너쉽 직원은 교육 자료, 활동 스케줄, 권장 활동, 인구조사위원회 핸드북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연방인구조사국 웹사이트 http://www.census.gov 를 방문해 “Regional Offices”를 클릭해 주십시오.  

Contact:
Public Information Office
301-763-3691/763-3762 (fax)
301-457-1037 (TDD)
e-mail: <pio@census.gov>


※한국어번역: 한인유권자센터(Korean American Voters’ Council)

2010 인구조사 성공을 위한 인구조사위원회 핵심 사항         미합중국의 헌법에 의해 매 10년마다 우리나라는 인구조사를 실시합니다. 인구조사는 미국내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숫자를 세는 것입니다. 수십억달러가 소요되는 인구조사는 수년간의 계획과 50만명 이상의 임시직 직원들이 필요한 사업입니다.         이 중대 사업의 핵심은 모든 가정이 인구조사 양식을 작성해서 우편으로 발송하게 하는 것입니다. 인구조사 결과가 미의회의 의석수와 년간 3천억달러 이상의…

2010 인구조사 성공을 위한 인구조사위원회 핵심 사항         미합중국의 헌법에 의해 매 10년마다 우리나라는 인구조사를 실시합니다. 인구조사는 미국내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숫자를 세는 것입니다. 수십억달러가 소요되는 인구조사는 수년간의 계획과 50만명 이상의 임시직 직원들이 필요한 사업입니다.         이 중대 사업의 핵심은 모든 가정이 인구조사 양식을 작성해서 우편으로 발송하게 하는 것입니다. 인구조사 결과가 미의회의 의석수와 년간 3천억달러 이상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