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 바로 2010 인구조사 준비를 시작할 때입니다.(Awareness_Derpin_Article 번역)

  • 1199

2010 인구조사를 위한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습니다. 연방인구조사국은 정확한 인구조사를 위해 연방, 원주민부족, 주정부 및 지역정부의 공무원들과 커뮤니티 지도자들의 도움을 찾고 있습니다. 인구조사의 날 (2010년 4월 1일)을 준비하는 것과 함께, 연방인구조사국은 이미 인구조사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인구조사는 연방하원 의석수를 결정하고, 연간 3천억달러에 달하는 연방기금을 주, 지역, 그리고 원주민부족 정부에 분배하는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2010 인구조사는 1790년에 실시된 첫 인구조사 이래로 가장 짧은 질문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2010 인구조사는 단지 여러분의 이름, 성별, 나이, 인종, 민족, 가족관계, 주택 소유 또는 렌트 여부를 조사합니다. 인구조사 설문지를 작성하는데는 단지 1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답해주신 내용은 법적으로 비밀이 보장됩니다.

“커뮤니티 지도자들, 단체들, 그리고 지역 정부들은 2010 인구조사가 역사상 가장 정확한 조사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라고 스티브 머독 (Steve Murdock) 연방인구조사국장이 말했습니다.

11,000개 이상의 주, 지역, 원주민부족 정부가 각자 지역의 인구조사용 주소 정보를 갱신하는  “지역 인구조사 주소 갱신” (Local Update of Census Address)의 역할을 하기로 했습니다. 각 커뮤니티들은 또한 인구조사위원회(Complete County Committee)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인구조사위원회는 지역 정부, 사업체, 커뮤니티 지도자 등으로 구성된 팀으로 주지사가 주 인구조사위원회로 또는 지역의 최고 선출직 공무원이 지역의 인구조사위원회로 지정한 위원회입니다.

인구조사위원회의 위원들은 자신의 커뮤니티가 정확히 조사되도록 노력을 합니다. 2000년 인구조사 기간동안 11,800개 이상의 인구조사위원회가 조직되었으며 이들은 각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채용과 인구조사 참여 켐페인을 계획하고 실천에 옮겼습니다.

“2010년 인구조사를 위해서는 지역, 주, 원주민부족, 연방 정부들 간의 완벽한 파트너쉽이 필요합니다”라고 케이트 하이트 (Keith Hite) 전국 타운연합회 회장(President, National Association of Towns and Townships) 겸 펜실베니아주 타운 관리자 연합회 상무이사(Executive Director, Pennsylvania State Association of Township Supervisors)가 말했습니다.

2010 인구조사를 조기에 준비하는 것은 지역 지도자들이 각자 커뮤니티의 분포와 지역 정부로부터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지역 주민들이 다가오는 인구조사와 왜 인구조사에 참여해야 하는지 알아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방정부는 매년 3천억달러 이상의 연방지원금을 배분할 때 인구조사자료를 활용합니다. 이 기금들은 교육, 주택, 커뮤니티 개발, 노인 건강 보호 서비스, 직업 훈련 등 커뮤니티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위해 사용됩니다.
        주, 지역, 그리고 원주민부족 정부 등은 인구조사자료를 사용하여 새 학교 건설, 도서관, 공공 건물, 고속도로 안전시설물, 대중교통, 도로, 교량 건설, 경찰서 및 소방서 등 많은 공공 프로젝트들을 위해 기금을 배분합니다.
        커뮤니티 단체들은 인구조사 자료를 활용하여 사회 봉사 프로그램, 커뮤니티 활동, 노인 점심 프로그램, 아동 보호 센터 등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또한 인구조사자료는 기업체들이 어디에 공장, 쇼핑센터, 영화관, 은행, 오피스 등을 위치시키고, 비즈니스를 할지 정하는데 활용됩니다. 이러한 기업체의 활동은 지역의 일자리를 늘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2010 인구조사를 통해 얻어진 총 인구수는 미하원에서 각 주가 몇개의 의석을 갖게 되는가를 결정하는데 사용됩니다. 또한 각 주는 주의회의 의석수를 결정하는데 활용합니다.

인구조사위원회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인구조사국 지역 오피스
< http://www.census.gov/field/www>를 방문해 주십시오.
2010 인구조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 http://www.census.gov/2010census >에 있습니다.

연락처
Public Information Office
301-763-3691/763-3762 (fax)
301-457-1037 (TDD)
e-mail: <pio@census.gov>


※한국어번역: 한인유권자센터(Korean American Voters’ Council)

2010 인구조사를 위한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습니다. 연방인구조사국은 정확한 인구조사를 위해 연방, 원주민부족, 주정부 및 지역정부의 공무원들과 커뮤니티 지도자들의 도움을 찾고 있습니다. 인구조사의 날 (2010년 4월 1일)을 준비하는 것과 함께, 연방인구조사국은 이미 인구조사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인구조사는 연방하원 의석수를 결정하고, 연간 3천억달러에 달하는 연방기금을 주, 지역, 그리고 원주민부족 정부에 분배하는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2010 인구조사는 1790년에 실시된 첫…

2010 인구조사를 위한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습니다. 연방인구조사국은 정확한 인구조사를 위해 연방, 원주민부족, 주정부 및 지역정부의 공무원들과 커뮤니티 지도자들의 도움을 찾고 있습니다. 인구조사의 날 (2010년 4월 1일)을 준비하는 것과 함께, 연방인구조사국은 이미 인구조사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인구조사는 연방하원 의석수를 결정하고, 연간 3천억달러에 달하는 연방기금을 주, 지역, 그리고 원주민부족 정부에 분배하는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2010 인구조사는 1790년에 실시된 첫…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